보도자료

제 목 안양시, 무인민원발급기 3개소 확대 설치 운영 작성일 2018.03.30
    첨부파일 언론보도(18.3.30).hwp 보도일 2018.03.30


양시에서는 노후된 범계역, 호계1동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교체하고 안양세무서, 박달2동, 호계3동 행정복지센터 등 3개소에 3. 30일부터 확대운영한다

작년 동안양세무서에 이어 안양세무서 에서도 각종 업무에 필요한 가족관계등록부, 주 민등록 등?초 본, 토지대 장, 건축 물대장 등 85 종의 민원서류를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하여 방문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.

또한, 인구 및 민원처리가 많은 박달2동 및 호계3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하여 행정력 절감 및 민원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,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은 4월부터 운영된다.

시 관계자는 이번 신규 무인민원발급기 배치로 시민불편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, 민원발급 요구가 많은 부동산등기부등본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관련 부처에 승인을 요청하였다고 전했다.

무인민원발급기는 주요 관공서, 지하철 역, 대형마트 등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이 쉬운 다중이용시설에 30대를 운영하고 있으 며, 1일 약 1,000여건의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있다.

아울러, 지하철역사 7개소는 365일 오전6시부터 밤12시까지 운영되며 한림대병원 및 샘병원은 365일 24시간 운영되어 심야시간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있다.

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최소화 되도록 민원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.




목록보기